오늘부터 신령님은 넷플릭스에서 시청 가능한 애니입니다. 간단한 줄거리와 등장인물 소개를 통해 리뷰해 보겠습니다.
오늘부터 신령님 정보
오늘부터 신령님은 순정만화 애니로 1기 13화+OVA6화 , 2기 12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러닝타임은 24분으로 15세 이상 시청 가능합니다.
1기 방영기간 2012년 10월 2일~ 2012년 12월 25일
2기 방영기간 2015년 1월 6일~2015년 3월 31일
간단하게 키워드로 설명하면 순정, 판타지, 로맨스, 츤데레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줄거리/리뷰
집을 잃은 여주로 설정이 시작됩니다. 가난한 여주는 갈 곳이 없어서 벤치에 앉아서 신세한탄을 하던 중에 어떤 남자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개에 쫓기고 있던 남자를 도와주자 감사의 표시로 메모에 적힌 집을 건네준다고 합니다. 믿진 않아도 갈 곳이 없으니 주소를 따라가보았더니 거기엔 코테츠, 오니키리, 남주인 신사 토모에가 있었습니다. 알고 보니 메모를 줬던 남자는 토지신이었고 그 자리를 대신 나나미가 하게 된 것입니다.
토지신을 안하려고 했지만 요괴에 쫓기는 사건이 일어나면서 토모에에게 키스를 하고 토지신이 됩니다. 계약을 성사하려면 키스를 해야 하는 조건이 있습니다. 결국 이렇게 토지신이 되어버린 나나미, 어떤 생활이 펼쳐질지 ~
키스를 해야 계약이 된다는 부분은 순정 만화에서만 나올 것 같은 오글거리는 조건이지만 스토리가 전체적으로 유쾌하고 재밌다보니 몰입하면서 빠져들게 되는 애니였습니다.
츤데레 성격의 남주를 좋아하시거나, 로맨스 애니, 판타지를 좋아한다면 추천하고 싶습니다. 강추!
등장인물
토모에 (남주):
츤데레 캐릭터, 귀가 달린 요괴이고 목소리도 좋고 잘생겼습니다. 신사를 섬기는 요괴인데 잘생겼습니다. 보면 볼수록 아니 첫화부터 빠져드는 비주얼입니다. 츤데레 캐릭터 좋아해 가지고 저도 모르게 심장이 쿵쿵거리게 되는 애니라서 추천하고 싶습니다.
나나미 (여주) :
가난하고 집도 없는 학생 나나미, 토모에에게 항상 보호를 받게 되지만 마음만큼은 귀엽고 착합니다. 밝고 긍정적이며 전형적인 옛날 스타일 여주인데 귀엽고 밝아서 매력적인 여주입니다.
도깨비불 동자 두 명
오니키리와 코테츠 : 둘다 귀엽고 '나나미사마' 하면서 나나미를 엄청 아낍니다.
평범한 인간인 여주와 여우 요괴 신령 남주의 사랑이야기, 츤데레인 토모에와 귀엽고 발랄한 나나미가 함께 지내면서 서로의 감정을 확인하게 되는데 판타지 로맨스 좋아하신다면 추천하고 싶은 작품입니다.
끝나고 나오는 OST도 얼마나 매력적인지 점점 중독됩니다.
넷플릭스에서 1기, 2기 모두 시청 가능합니다. 한 화당 24분 정도밖에 하지 않아서 금방 정주행 가능한 작품입니다. 오히려 금방 끝나서 아쉽게 느낄 수도 있다는 거~ 넷플릭스 재밌는 애니 '오늘부터 신령님' 추천합니다.